since 2009 ~~~
제주는 아름답다~~~~~~~

섬여행·백패킹

170428~30 소연평도 1/3

수출맨66 2017. 5. 1. 10:41

탄력받은 인천섬여행을 계속 이어나간다~~~~~

그리바쁘지 않은 회사일(잠시나마 내가할일에 여유가생겼다...원래 없었다는 후문도...ㅠ)을 틈삼아~~~~금요일 하루를 땡치고~~~

소연평도~대연평도를 다녀오기로~~~

연평도는 백령도보다는 배편에 여유가 많은편이다....특히 굴업도 나 백아도...  처럼 갈아타질 않아도되고...

시간상거리도 2시간여로 그리멀지않아 마음편하고~~~~~

금요일 평상시보다 일찍출근해서 ~~~   업무처리를 해놓고~~~

귀가후 바로 작전역으로 달려간다........

13:00출발 배이니 여유가있다......  동인천역에서 24번 버스로 환승하여 연안여객터미널에 도착하니.....

11:30......    항상 그랬듯이 해장국집으로 반주겸....

13:00 배를 타러.,....

오른쪽 뒤쪽이 오늘 타고갈 플라잉카페리호.....  자리가 널널하니 맨뒷좌석에 편히 잠을 청한다~~~~~

소연평도~대연평도 순으로의 기항이었지만......  물때가 안맞아서...  거꾸로 기항한단니.......

혹시나 내일도 거꾸로되면 어쩌나... 걱정도 되었지만....  ㅎ   내일은 내일~~~~~~생각하자~~~~ㅋ

원래 계획대로   소연평도로 고고~~~~

모이도 건너로~~소연평도 통신탑이 보이공~~~~~

만선인갑부다~~~~~

소연평도 광산(철산, 연화봉 214m) ~~~

**소연평도는 해발 214m 높이의 정상으로부터 해저에 이르기까지 모두 광석(鑛石)으로 이루어진 섬이다. 광종(鑛種)은 자석철(磁石鐵)이며 이 광석에서 “티탄”이라는 희귀광물을 생산하여 항공기엔진이나 기체 자료로 사용한다고 한다.

이 광산은 한일합병 전인 1907년에 이미 일본이 광구로 등록을 필하고 당시 우리나라에서는 손도 못대게 되었었다.

그러나 미쳐 개발도 못한 채 일본은 패망하여 쫓겨 갔다.

1987년부터 우리나라에서 개발하여 채광하였으며 광석은 질적으로 우수하여 국내수요는 물론 수출까지하였다고 한다.**

구지도와 대연평도~~~  전망~

갈매기섬~~~

일단   갈매기섬으로 가보기로~

해병부대 벽화~~~~   생동감넘친다~~~

마을교회앞 정자에 배낭을 킾해두고~~~   광산정상으로 향한다......

헬기장에서 ~~~바라본 정상..

채광의 흔적~~~~

소연평도 항구전경~~~~

정상까지 등산로는 설치되어있으나....  인적이 없고...  정상석도 따로없다~~~

16:37  소연평도광산(연화봉정상)

갈매기섬과 마을~~~

등대쪽과 얼굴바위 방향~~~

대연평도~~~~~

벚꽃날림~~~~~~~~~

17:11  시장기도 돌고..... 얼굴바위는 배에서 보는게 정식이라~~~  생각되니....  텐트설치하고 밥이나 해먹세~~~~~

갈매기섬과 얼굴바위 갈림길 정자에 자리를 하고~~~ 주변구경~

노을이 생큐일세~~~~~~

나만의 호텔~~~~~~

소연평도의 첫날을 황홀히 맞으며~~~음악에 취하고 이슬에 취한 밤을 ~~~ ^^